우리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진로취업지원센터는(이하 진취센터) 지난달 5일부터 6일까지 동원리더스아카데미(Dongwon Leaders Academy) 본관에서 ‘기업 인사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기업 인사 관계자 간담회는 우리학교에서 진행해 온 행사로 이번 간담회는 건국대학교 및 세종대학교와 연합해 진행한 대규모 행사였다. 이번 간담회는 대학의 평판 제고와 인사 관계자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주요 기업 인사 부서 실무자 40여명이 참석했다. 해당 행사에서 우리학교 진취센터는 지난해 간담회에서 확인된 기업 요구 역량인 △산업 및 기업 이해도△외국어 능력△인턴십(Internship) 및 산학 협력 경험 등을 반영해 현장실습 기회를 확대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아울러 해당 프로그램에선 기업체 인사 관계자들에게 추천 채용을 요청해 우리학교 학생 중 기업에 맞는 인재를 학교 차원에서 선별해 기업에 추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취업에서의 기회를 마련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인사 관계자는 “우리학교 학생들이 보유한 언어 능력에 산업 맞춤형 융합 역량을 더한다면 더욱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며 “특히 인공지능 활용 역량을 강화할 학습 기회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지연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본부장 또한 “이번 간담회는 대학과 산업계가 협력해 인재 양성과 취업 지원에 시너지(Synergy)를 만들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우리 대학의 우수한 인재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재언 기자 11jaeeon@hufs.ac.kr